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추천 및 선택하기

Posted by 티쳐리
2017. 12. 31. 08:46 IT 및 기계/꿀정보 & 팁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추천 및 선택하기

2017년 마지막날이 밝았습니다. 소중한 사람들에게 편지와 안부의 메세지를 보내셨는지요? 저는 중앙우체국에가서 1년뒤 돌아오는 편지로 저에게 쓰고 돌아왔습니다. 우체국에 가면 편지 부치는거 외에 생각보다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요. 그중 우체국 알뜰폰 역시 빠트릴 수 없는 상품일 것입니다. 우체국이란 곳의 전반적 신뢰도가 알뜰폰 시장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되어 많은 사람들이 우체국을 통해 알뜰폰을 사용하고있습니다. 저역시 2번째 핸드폰은 업무용으로 우체국을 선택했습니다. 

오늘은 저처럼 2개이상 핸드폰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를 소개하려고합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추천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를 살펴볼때 중요한 팁이 있습니다. 그 팁부터 소개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각각의 요금제를 살펴보고 추천하도록 하겠습니다.

팁으로 말할거 같으면 첫째, 어디 망을 통해서 알뜰폰을 사용할지 선택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지금은 물론 통신기술이 모두 잘 발전해서 끊기거나 통신불량이 거의없지만 자신이 체감상 혹은 지역마다 차이는 조금 있을것입니다. 그점들을 고려해서 우체국 알뜰폰 회사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나서 알뜰폰 통신망을 선택하셨다면 둘째, 망별 요금제를 확인하셔야합니다. 이때 자신의 핸드폰 소비패턴을 파악하셔야합니다.

통화량이 많은지, 문자량이 많은지, 데이터 이용량이 많은지 등등 입니다.

자 회사별로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를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우체국이 아니라고 놀라시면 안됩니다. 우체국은 무역으로 치면 중간다리 역할인 종합상사원 입니다. 다 우체국 알뜰폰 종류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먼저 아이즈 모바일 입니다. s망을 쓰고 있고 여러가지 상품이 있습니다. 약정과 무약정으로 나눠지는데 무약정은 아주 간단히 쓰는 업무

용 전화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업무용이기에 통화량, 문자량을 중심으로 살펴보는게 좋겠습니다. 




다음은 큰사람으로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중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우체국 알뜰폰인데 데이터를 많이 소비를 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고려해볼만 하겠습니다. 부과세 포함해서 요금은 42,900원 입니다. l통신사와 같은 요금제를 비교할 경우 2년동안 약60만원 정도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굳이 비싼돈 내면서 같은 조건을 쓴다는것은 어리석은 행동이겠습니다. 바로 가격이 저렴한 우체국 요금으로 바꾸는것이 현명하겠습니다.


다음으로는 KCTV인데, 방송뿐아니라 모바일통신까지 진출하였습니다. 한달에 어느정도 데이터를 쓴다 싶은데 약정없이 자유롭게 사용하기에 좋은것 같습니다. 한달 데이터사용량이 2~3기가 정도시라면  세번째 보이는 무약정 2.5 상품을 추천드립니다. 약정이 없기 때문에 쓰시다가 다른것으로 바로 갈아탈 수 있고 늘릴 수 있기때문에 아주 유용할것 같습니다. 


유일한 k사 망을 사용하며 알뜰 요금제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기존 k망과 동일한 서비스 혜택을 비교해봤을 경우 대부분 상품이 최소 35만원 이상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굳이 k사를 고집하시는 분들은 고민해보면 좋겠습니다. 특히나 k사 포인트를 1년에 모두 소진하지 못하는 경우는 여기 요금제가 훨씬 이득을 볼 수 있겠습니다.


드디어 나왔습니다. L망을 사용하고 있고, 제가 2번째 핸드폰을 여기 요금제를 사용하고있습니다. 바로 무약정후불 첫번째 4400원을 사용하고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세컨폰의 경우 업무용폰으로 데이터보다는 통화량을 중시해서 선택했습니다. 모든 곳들과 비교해 봤을때 기본 통화량 제공이 작게는20분~많게는50분 2배까지 제공하고 있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저처럼 투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회사용, 업무용, 수신,발신용만 쓰는 것이라면 조심스레 추천해봅니다.


다음 유니컴즈로 마지막s망을 쓰고 있는데, 망내기본제공이 특징입니다. 즉 같은 s망끼리는 통화를 기본으로 제공한다는 의미입니다. 단 망외는 주어진 시간만큼만 제한하고 있습니다. 가족들이나 연인들과 같은 망을 통해서 한다면 전화비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있는 끼리끼리 상품이 딱 적절한 설명인것 같습니다. 

  

여기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기본료20,790원 짜리 아래서 3번째 상품입니다. 무려 데이터를 7GB를 제공하는데 가격은 2만원밖에 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소비량이 어느정도 되면서 가격이 싼 알뜰요금제라 생각되어 집니다. 저도 한달에 보통 6.5기가를 통상 사용했었는데 요금은 5.6만원을 사용했었습니다. 미리 알았더라면 한달에 3만원씩 절감효과를 보았을 텐데 후회가 됩니다. 참고하시어 저와같은 실수를 하지 않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여기서는 문자량에 주목해봤습니다. 다른 것들에 비해 기본제공량이 문자가 많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알뜰폰 사용자중 문자를 많이 이용하신다는 분들은 여기를 살펴보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알뜰폰 요금제들을 살펴보고 추천해보았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 많은 도움이 되셔서 합리적인 소비와 알뜰살뜰하게 저렴한 소비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리하자면 통신망을 고려하고,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해야한다는 사실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