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꿈&사자꿈 상황별 총정리

Posted by 티쳐리
2018. 8. 23. 06:32 운세와 꿈해몽 /운세와 꿈해몽

호랑이꿈&사자꿈 상황별 총정리

사자를 물에 끓이면 어떻게 될까요? 생각하신대로 동물의왕국 입니다. 약간의 미소를 머금을 수 있는 동물관련 퀴즈였는데 사실상 동물의 왕이라고하면 호랑이, 사자 둘중 누가될지 우위를 가릴 수 없을 겁니다. 호랑이, 사자 두 동물 모두 용맹함과 그에 상응하는 힘과 순발력을 지닌 무시무시한 동물들입니다. 이처럼 사자와 호랑이에 대한 이야기도 많은데요. 사자라면 대표적으로 라이온킹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고, 호랑이라면 호랑이 곶감이야기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겁니다. 말이 많을 정도로 유명한 동물인 호랑이꿈과 사자꿈에 대해서 해몽하도록 하겠습니다.
12지신의 세번째 호랑이꿈 바로 해몽들어갑니다.

일반적으로 호랑이는 우리나라에서 길한 동물로 여겨졌습니다. 호랑이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정의와 수호의 이미지가 강합니다보통 꿈에서 호랑이가 나왔다는 것은 좋은 뜻을 말합니다.

하지만 선한 사람이 있고 악한 사람이 있듯이 호랑이도 그런 나쁜 호랑이가 존재합니다. 오늘은 이런 착한 호랑이 나쁜 호랑이꿈에 대한 총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주 웅장하고 아름답고 큰 집으로 호랑이에 올라 탄 채로 들어가는 꿈

: 자신의 지위가 상승하게 되고 큰 권력과 재물을 얻게 되고 누리게 될 길몽이다.

들판에서 여러 마리 호랑이가 사자와 함께 어울려 놀고 있는 것을 지켜보는 꿈

: 권위와 권력 있는 사람들과 만나고 어울리게 되는데 그런 와중에 자신의 명예와 권력을 지키고 높이기 위해 노력을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방을 둘러보니 호랑이가 강아지마냥 졸졸 따라오는 꿈

: 무엇인가 만들고 제조하는 생산직이나 제조업에 투자를 하게 되면 성공을 하게되고, 남에게 도움을 받거나 계획했던 일을 추진한다면 무리 없이 잘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사자, 호랑이, 곰과 같은 맹수와 싸워서 이기는 꿈

: 아주 힘이 쎄고 무서운 맹수들과 싸워서 이긴다는 것은 현실에서 어렵고 힘든 시험, 사업의 난관, 벅찬 일들을 뜻대로 해결하게 된다는 의미다.

사자, 호랑이가 자기 앞에 얌전히 앉아 있는 꿈

: 맹수들이 내 앞에 얌전히 앉아 있다는 것은 지위가 높고 권력을 지닌 사람일지라도 나에게 무릎을 꿇어 얌전히 있게 될 것을 의미한다. 높은 사람뿐만 아니라 지위가 낮은 사람까지 포함하여 여러 계층의 사람들이 내 수하로 들어오게 될것을 이야기한다.

꿈에서 작은 동물이 점점 커지면서 호랑이로 변신하는 꿈

: 처음에 생각지도 못하고 기대하지도 않았던 일들이 점점 변하기 시작하여 나중에는 아주 크고 생각하지 못한 방향으로 번창해 있을 것이라는 의미다.

아주 작은 쥐가 호랑이나 호랑이과 고양이로 변신하는 꿈

: 회사에 다니고 있다면 곧 승진을 하게 될것을 말하며, 사업을 하고 있다면 자신의 창업 아이템이 큰 빛을 발하게 될 것이다.

호랑이가 갑자기 변해 산신령이 되는 꿈

: 동물이던 호랑이가 사람을 넘어서는 존재로 변한다는 것은 길조이며 부우하고 가문이 번성하게 되고 직장내에서는 승진, 명예 상승등의 기회를 얻게 될 징조다.

호랑이가 사자 등에 타고 달리는 꿈

: 마치 호랑이가 사람이 된 것처럼 사자 등에 올라탄 것은 서로 협력하는 조력자가 생긴다는 의미이다. 시청, 의회 등 공권력을 지닌 단체나 사람으로부터 도움과 협조를 받게 될 행운이 주어질 것이다.

호랑이가 새끼를 낳는 것을 보는 꿈

: 현재 사업이 큰 성공을 맛보고, 번창하게 되고 그 산하에 있는 직장에 많은 직원들을 거느리게 된다. 게다가 가족, 가정에서는 새로운 식구, 기다리던 임신과 출산등을 의미한다.

호랑이가 내 팔다리를 물어서 피가 나는 꿈

: 호랑이에게 물려 피가 흐르는 꿈은 돈, 재물 등과 관련되어 있으며 아주 큰 돈과 재물을 만지게 될 운수대통형 운세다. 그리고 자신이 이루고자 했던 일들을 마음먹은대로 순조롭게 이뤄나갈 징조다.

호랑이가 아주 화려한 금관을 내 앞에다가 가져다 놓는 꿈

: 원하던 것이 눈앞에 나타날 것을 의미하며, 큰 재산, 시험 합격, 자격증 획득 등과 같은 목표를 성취하게 되고 직장에서는 하고 있는 일과 성과를 맛보게 된다.

호랑이나 사자가 구슬프게 우는 소리를 듣는 꿈

: 평소에 목소리가 작았던 사람일지라도 어떤 자리에서 남들의 이목을 한번에 받게 될 징조다.

호랑이의 호피나 사자의 가죽을 선물로 받는 꿈

: 호랑이 호피나 사자가죽을 선물로 받는 다는 것은 귀한 물건을 손에 얻게 될 운명이다. 사업에 있어서는 큰 탈없이 수월하게 일이 진행되고, 회사에서는 예쁨을 받으며 승진할 기회를 얻게 된다.

호랑이를 목줄을 달고 끌고 다니는 꿈

: 사람들의 마음을 쉽게 이끌 수 있고,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일을 이끌 수 있는 역량이 생길 길몽이다.

호랑이에 올라타고 하늘을 날아다니는 꿈

: 중국의 날개달린 호랑이 요괴는 골치덩이로 나오지만 그런 호랑이를 타고 하늘을 난다는 것은 출세의 길에 오르고 아주 많은 재물을 손에 거머쥘 운명이다. 곧 승진, 합격 등과 같은 축하받을 일들이 기다리고 있음을 말해준다.

호랑이와 짝짓기하는 꿈

: 호랑이와 관계를 맺는 것은 자신이 평소 원하던 일을 좋게 풀어나가게 된다는 의미이고 원하던 소망을 이루게 될 것이다.

길바닥에 죽은 호랑이를 발견하는 꿈

: 지금까지 잘 진행되던 일들도 더디기 시작하면서, 장애물을 만나 사업이 힘들어진다. 하는 일마다 뜻대로 되지 않아 실망하게되고, 재산을 잃거나 사고를 당하거나 좋지 못한 일이 생길 흉몽이다.

길을 걷다가 호랑이의 꼬리를 밟는 꿈

: 한순간의 사소한 실수나 잘못으로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위기에 처하게 될 것이다. 그런 꿈을 꾸고 난 뒤에는 특히 더 매사 하는 일마다 신경을 곤두세워 해결해야한다.

사자가 죽어서 앙상한 뼈만 남아 있는 모습

: 자신의 빛났던 과거를 뒤로 한채 지금은 그 과거의 영광을 바라보고 회상해야하는 자신의 신세에 한탄하게 될 것을 말해준다. 앞만 보고 달려오다 보니 뒤를 보니 남아 있는게 없을 수 있다는 의미다.

사자와 싸움을 해서 지는 꿈

: 맹수 사자와 싸워서 지는 것은 자신이 어떤 난관이나 어려움에 부딪혔을 때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지만 실패하게 될 것을 말해주는 흉몽이다.

호랑이의 이빨이 빠지는것을 지켜보는 꿈

: 자신이 해온 결과들을 돌아보며 성공을 아주 애타게 기다리지만 일이 생각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좌절하게 될 것이라는 흉몽이다.

호랑이가 미쳐서 팔팔 날뛰는 꿈

: 가정과 주변을 비롯해서 나와 친구들, 가족들의 안전과 신변에 문제가 생기고 곤란한 일이 닥쳐와 재수없는 일을 겪을 징조다. 그리고 자신이 어떤 좋지못한 일에 휘말려들어 피해를 보게 될 징조다.

호랑이와 마주쳤는데 호랑이를 무서워하면서 부들부들 떠는 꿈

: 마주쳤을 때 불안감을 느끼고 두려웠다면 그것은 자신이 누군가로 부터 정신적 스트레스나 정신적 압박을 당하게 되면서 고통을 받을 것이라는 징조다.

호랑이가 지붕위에서 나를 노려보는 꿈

: 힘을 가진 누군가 혹은 권력자가 자신을 좋지 않은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고 , 그로인해 피해를 보거나 부당한 일을 당하게 될 징조다.

꿈에서 호랑이라고 생각했는데 자세히 보니 고양이 였던 경우

: 호랑이와 고양이를 착각한 꿈은 순서가 중요하다. 호랑이라 생각했지만 사실 고양이였던 경우, 내 생각에 아주 값어치가 높거나 가치가 있는 물건이나 사업이라 생각했던 것이 사실은 아주 쓸데없는 소모품이나 공상이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신이 사자나 호랑이에게 쫒기는 꿈

: 자신이 소중히 여기고 있는 것을 빼앗기게 되고 심지어는 건강이나 목숨이 좋지 못해 위험하게 될 것을 말해주는 흉몽이다.

호랑이 등에 올라타 움직이는데 갑자기 다른 동물로 바뀌는 꿈

: 호랑이 인줄 알고 올라탔더니 알고보니 고양이거나 다른 동물이 되어버리는 것은 지금 하는 일, 맡고 있는 직책에서 밀려나게 되고 그만두게 되는 상황을 암시한다. 좋지못한 평판이 생기게 되어 좌천성 발령을 받을 수 있다.

다정하게 사자와 이야기를 나누는 꿈

: 사자가 사람이 된거 마냥 다정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꿈은 자신보다 뛰어나거나 힘이 있는 사람의 도움을 받아 진행하고 계획했던 일들을 하나씩 해결해 나가게 되어 끝내는 성공하게 될 것을 의미한다. 그때 억지로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회의, 토론 등을 거쳐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 나가게 된다.

사자와 싸워서 이기는 꿈

: 어떤 재판에 휩쓸려 소송중인 사람은 그 사건 소송에서 승리하게 되며,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일이 순조롭게 해결될 것을 의미한다.

사자가 내몸을 혀로 깨끗하게 핥아주는 꿈

: 사자가 나의 몸을 핥아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는 것은 힘있는 권력자나 실세를 가진 사람이 나를 도와주고 내가 하는 일에 협조를 하고 있다는 의미다. 그리고 그 협조와 도움에 힘입어 성공을 맛보게 될 길몽이다.

사자가 산봉우리에서 큰소리로 우렁차게 울부짖는 것을 지켜보는 꿈

: 자신이 속하게 되는 단체에서 큰 힘을 얻게 되고, 리더가 되어 막강한 지위와 권력을 얻게 된다. 단체라는 것은 어떤 정치적 집단이 될 수도 있고, 이익을 도모하는 이익집단이 될 수도 있고, 사회단체가 될 수도 있다.

귀여우면서도 예쁜 사자가 갑자기 내집으로 들어오는 꿈

: 이것을 태몽으로 해몽한다면 신부와 새댁은 임신을 하게되고 머리가 명석한 아이를 낳게 된다는 길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