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특허출원 비용 지원받고 창업하자!

Posted by 티쳐리
2018. 10. 18. 13:30 제태크&돈관리/경제 정보

해외특허출원 비용 지원받고 창업하자!

요즘 한국 사회에서 창업붐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자유시장체제 경쟁 속에서 자신만의 독특한 사업아이디어로 창업을 해야 어려운 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는 분위기가 사회만연에 퍼져있습니다. 
창업을 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많은 공부와 시간을 투자하고 게다가 돈까지 쓰게됩니다. 
초기 사업비용이라는 명목으로 지출하는 금액만 무려 천만원 단위가 훌쩍넘어 가게 되는게 쉽상이죠.
여기에 사업아이템을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 특허출원은 필수 입니다. 
하지만 특허출원 비용도 만만치 않아서 고민이 많으신 사업주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걱정마세요.
오늘은 글로벌특허출원 즉 전세계 통용되는 해외특허출원 비용 지원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해외특허출원비용은 얼마일까?


요즘은 전세계를 무대로 시장을 개척하고 경쟁하는 사회이죠. 그래서 특허도 국내특허로는 부족하고 해외 글로벌특허출원이 필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특히나 4차산업혁명이 되면서 국가간 또는 기업간 상호협력을 하기 때문에 사업아이템의 경계를 다소 분명히 할 필요가 더욱 생겼기 때문입니다. 그래야 나중에 자신의 몫을 인정받고 피해가 없겠죠. 

예를들면 최초의 mp3는 우리나라에서 발명을 했지만 글로벌 특허를 제대로 내지못해서 애플 아이팟에 밀리게 되었습니다. 참으로 억울하지 않습니까? 애플은 아이팟으로 전세계시장에 주목을 받았는데 사실상 그 원조모델이 우리나라 mp3였다는 사실이 말이죠.



해외특허비용은 보통 해외에서 등록하기 까지 2천만원 정도가 든다고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순조롭게 해외특허출원하고 등록이 될 경우고 거부당하고 다시 출원하고 하다보면 4천만원은 기본적으로 비용이 발생합니다. 

특히 특허 등록과정이 거절료가 얼마나 자주 발생하는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므로 변리사를 잘만나는 것도 중요한데요.

이런 글로벌 해외특허비용을 중소기업글로벌 강소기업육성이라는 명목으로 지식재산센터에서 특허비용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해외특허출원 비용을 3000천만원과 각 개별국 특허 7천만원, 상표만드는데 2500만원, 디자인하는데 2800만원 까지 지원해주고있습니다.

다 합치면 약 1억5천만원 정도의 지원이 나오는 것인데요. 정말 어마어마한 금액 지원이 아닐 수 없겠죠.

그렇다면 해외특허출원비용지원은 어디서 받을까요?



결론 먼저 말씀드리면 해외특허출원 및 상품개발 비용지원은 지역별 지식재산센터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지식재산센터는 매번 사업지원공고를 내는데요. 여기에 지원을 해서 뽑히게 되면 1억원이 넘는 금액을 지원받고 사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업하는 중간에 신청해도 되겠죠.



2. 지식재산센터에서 해외특허출원비용 지원받기


본격적으로 해외특허출원비용 지원받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먼저 지식재산센터를 찾아 들어가줍니다. 자신의 주소지 또는 사업지 관할 지역지식재산센터를 방문하면 되는데요.

서울지식재산센터를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나머지도 통합사이트라 똑같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서울지식재산센터를 눌러서 들어가면 글로벌IP기업 육성사업이라는 문구가 대문짝만하게 나타납니다. 

이것만 봐도 바로 글로벌 중소기업을 기르는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의지가 강렬하게 보이는데요. 

사업비용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지원사업신청시스템을 눌러줍니다.




현시점 서울지역 특허관련 비용지원 공고는 이미 마감이 되어 경기지역으로 대신했습니다. 서울지식재산센터든 경기지식재산센터든 들어가시면 다 연계되어 검색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지금 보면 글로벌 IP 스타트업 사업들에 관해서 특허맵, 해외권리화 지원 등 다양한 방면으로 비용지원 공고문들이 나와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지원 공고문을 눌러 신청해주기만 하면되는데요. 

저는 스타기업 해외권리화지원 공고문을 클릭해 신청해보았습니다.



공고문을 지원하면 지식재산센터에 아직 신규기업이나 기업등록이 되지 않은 사람들은 기업등록을 하라고 나옵니다. 

기업등록은 간단하게 내가 하고자 하는 사업과 진행하는 사업의 정보를 적어주면 지원 사업 심사자료로 활용되는데요.

내용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나옵니다. 

예비창업자인지 개인기업인지 법인인지 먼저 구분해주는게 가장중요하겠죠.


 



이 양식에 맞춰서 사업 및 회사에 대한 정보를 등록하고 다시 공고문을 눌러서 신청하면 끝이납니다.

이렇게 해외특허출원 관련해서 상품개발, 디자인개발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비용을 지원해주고 있는 사업들이 계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한번 떨어지더라도 낙담하지 마시고 꾸준히 신청하셔서 꼭 선정되어 1억이 넘는 금액을 지원받고 사업이 번창하게 되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저도 떨어지는 한이 있더라도 계속 제 사업을 구상하면서 신청해보면 언제가는 사업비용지원을 받을 날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기까지 해외특허출원비용 지원받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공감 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