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딧포유에서 내보험다보여 서비스로 내보험찾기!

Posted by 티쳐리
2018. 10. 19. 12:35 제태크&돈관리/경제 정보

크레딧포유에서 내보험다보여 서비스로 내보험찾기!

사람이 살아가면서 어떤 위험이 있을지 몰라 우리는 보통 보험을 가입하기도 합니다.

보험은 말그대로 나의 생명을 또는 안전을 보장해주는 대신 우리가 보험금을 지급하는 건데요. 보험금이 보장되는 것도 있고 아니면 보험보장의 범위를 넓힌 보험도 있습니다.

주변에서 마구잡이로 보험에 가입했던 사람들이 많은데요. 내게 정말 필요한 것만 빼고 해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장범위가 중복되는 것들은 필수로 없애야 겠죠.

오늘은 내보험다보여를 통해 내가 가입한 보험들을 한번에 찾아서 보험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보험다보여 사용하는 방법부터 내 나이대 또래들이 가입을 많이한 보험까지 살펴보기 시작합니다.



1. 크레딧포유에서 내보험다보여로 가입한 보험조회하기 & 자기 나이대별 보험통계 


내가 가입한 보험회사들이 어딘지 잘 모르겠는사람들 여기모이세요. 

바로 한번에 내 보험을 한눈에 살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크레딧포유사이트를 검색해서 들어가줍니다.

크레딧포유 메인화면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세가지로 나눠지는데 우리가 할 것은 바로 내 보험정보조회를 클릭해줍니다.



내 보험 정보조회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보험신용정보조회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주목할점은 보험바탕으로 신용정보 확인이 목적이 아니라 우리는 내가 가입된 보험내역들을 한눈에 보고 싶은거니까 아래를 살펴보면 '내 보험 다보여' 가 있습니다. 



보험조회를 위해 내보험 다보여를 클릭했다면 내보혐다보여 화면이 나오실거에요. 사실 그냥 먼저 검색창에 내보험다보여 치고 들어오셔도 똑같은 곳으로 연결됩니다. 국가에서 하는 서비스니까 믿을 수 있겟죠.



본격적으로 내보험다보여 서비스를 통해 보험조회하기를 눌러줍니다. 유의하실점은 크롬말고 익스플로러9이상 버전에서 진행햐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여기서 조회되는 보험내역들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실손보험, 정액형 종신보험등이 나오게 되니 참고해주세요.



간단하게 자신의 성명과 개인정보를 적고 동의해주는 것을 누르고 본인확인을 마칩니다.

본인확인을 마치면 자신이 가입한 보험내역들이 쭉 나오는데요. 한번 살펴볼게요.



이렇게 유효한 계약과 지금은 유효하지 않은 만료되거나 해지된 계약 건수가 표로 잘 정리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회사명, 상품명, 보험금액, 만기일 등등 자세하게 정리된 내 보험내역을 살필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보험을 너무 멋모르고 가입했다가 아주 어지러운 이력을 가지고 있네요.

지금부터라도 하나씩 배워가면서 필요한 보험만 가입하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저 같이 보험내역을 꼭 확인해보셔야 하시는 분들이 계실거에요. 꼭 내보험다보여 서비스를 통해서 가입한 보험들을 쭉 한번 살펴보고 이상한것이 있다면 당장 해지하거나 상담받아보셔야 새는 돈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별 보험상품마다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들이 나오는데요. 거기다 추가로 자기 나이대에 맞는 사람들이 정액형 보험은 어떻게 가입하고 있는지 보장성 보험을 어떤내용들을 주로 받고 있는지 통계자료까지 제공해줍니다.

20대라면 20대들의 빅데이터를 통한 수치를 보여주고 40대는 40대끼리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험통계를 보여줍니다.



이렇게 저는 흥국생명보험 연금보험을 가입했었는데 정액형 보장 분석통계를 누르시면 자신의 나이대가 어떤 보험들을 주로 가입하는지 분석통계가 나옵니다. 

꼭 한번 확인해서 내게 필요한 맞춤형 보험으로 모델링하는 기준으로 참고하면 좋을거 같네요.



20대 임에도 불구하고 20대 통계치중 놀라울 정도로 암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서 그런지 수치가 높고 가장 자주다치는 골정진단비용이 낮네요. 아무래도 한번의 많은 수술비용이 드는 분야에 보장을 넓게 받는 분들이 많이 있나봅니다.

이것을 보면 내가 필요한 또는 해야되는 보험 서비스들을 설계사의 달콤한 말에 속아 넘어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실손보험가입 내용과 동일 나이대 통계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저는 아직 실손보험이 가입되지 않아서 실손보험내역은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입하신 분들이라면 여러개가 나오거나 적어도 한개가입 내역은 나오겠죠. 

조만간 실손보험 가입하려는데 또래들은 어떻게 가입한지 궁금하다면 실손형보장 분석통계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처럼 많이 가입하고 보장받고있는 보험내용들이 보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적절히 선택해서 가입하면 보통은 한다는 소리겠죠.




20대남성의 경우 상해입원, 상해통원을 포함한 실손보험 가입률이 80%정도가 되네요. 

저는 아직 80퍼에 속하지 못했기 때문에 조금 슬프지만 제 보험내역들을 확인하고 보험 모델링을 하는데 참고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그밖에 여러가지 추가 특약사항들도 나오고 있으니 참고 할 수 있네요.


여기까지 자신이 가입한 보험들을 찾아보고 확인하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게다가 자기또래들이 어떤 보장내용을 바탕으로 보험에 들고 있는지 살펴보았네요. 

꼭 보험확인하시고 환급금액도 찾아가시고 돈도 아끼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공감 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