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군훈련 연기 및 신청하기(어렵지 않아요)

Posted by 티쳐리
2018. 8. 20. 08:25 일상정보/군대 정보

예비군훈련 연기 및 신청하기(어렵지 않아요)

 2년이라는 시간이 흐르지 않을것 처럼 느껴졌는데 벌써 전역을 하고 사회에 나오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누군가는 사회로 다른 누군가는 학교로 돌아갔으리라 여겨집니다. 전역한 남자라면 내가 어디에 있든지 간에 예비군 훈련을 받으라는 연락을 받게 됩니다. 삶을 살아가는데 자신의 스케줄이 있는데 조정을 해야할 상황이 있겠지요. 

 중요한 일들이 생겨서 불가피하게 참여를 못하게 될때나 아직 대학생인데 수업을 빠지면서 훈련에 가야하는 부담감이 있을 때 예비군 훈련을 미루거나 자신이 원하는 날짜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배정받은 곳을 벗어나 다른 곳에서 예비군 훈련을 받아야하는 상황이 있는데 그때 신청방법도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예비군 훈련 연기하기


개인적인 사정이나 공적인 사정으로 인해서 처음 배정받은 예비군 날짜에 훈련참가를 못하게 될 때 연기를 해야합니다. 예비군 훈련날짜가 지속적으로 날아올 텐데 계속 무시하다가는 큰일납니다. 괴로운 일이 생기기전에 내가 먼저 연기를 한다면 맘편히 생활 할 수 가 있겠죠.




예비군 훈련을 연기하려면 일정 사유가 있어야합니다. 갑자기 너무 가기 싫어서, 잠을 좀 더 자고싶어서, 그냥 놀고 싶어서 이런 사유로 패스했다가는 아무도 안가겠죠. 그렇다고 너무 어려운 것도 아닙니다. 

훈련연기 사유에 해당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그것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들만 있으면 태클없이 바로 허가됩니다.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당연 갑자기 예비군 훈련에 불참할 수 없을 때는 다치거나 가족이 죽거나 할 때 위와 같은 서류만 있으면 됩니다. 다쳐서라면 진단서 또는 의료기관 확인서 등이 필요하겠습니다. 돌아가셨다면 사망확인서나 그것을 증명할 자료를 대체하면 됩니다.



 


단 일단 안가고 나서 일주일 뒤에 훈련 연기 신청하는건 말이안되겠죠. 예비군훈련 연기신청에도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이미 받은 훈련일 하루전까지는 예비군부대로 연락을해야합니다. 단 그 사유가 너무 갑자기 라면 연기원서 제출할 시간적 여유도 없었다면 전화로 먼저하고 신고후 3일이내 자료제출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직접 못할 경우 대리제출도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예비군훈련 주의사항을 잘 살펴보고 피해가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자료는 미리 준비하여 스캔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면 인터넷으로 증빙서류를 첨부해야하는데 스캔자료가 필요하니까요~




예비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훈련연기 신청을 누르고 위에 처럼 주어진 것을 작성하여 스캔 해놓은 증빙서류를 올리시면 됩니다. 증빙서류 스캔 파일은 주어진 확장자명만 되니까 미리 파악하는게 좋겠죠. 

자 여기까지 예비군 훈련 연기 및 신청하기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예비군 훈련을 계속 연기한다는건 사실 불가능 합니다. 주어진 할당량이 있고 채워야할 의무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강제 일괄로 참석을 하라는 것이 아니라 사정이 있으면 배려를 해준다는 취지입니다.

앞서 언급한 내용들에서 자료준비가 제일 중요할 텐데요. 미리미리 준비하셔서 예비군 훈련에서 불이익 받는 일이 없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