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하기

Posted by 티쳐리
2018. 10. 9. 11:37 제태크&돈관리/경제 정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하기

올해 10월 1일부터 카드포인트 1원까지도 현금 1원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바뀌었는데요.

사실 신용카드나 통장을 만들고 사용했다가 다른 카드나 은행으로 갈아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럴 때마다 나도 모르게 쌓여있던 것들이 포인트인데요.

카드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으면 사라지기 마련인데 기한은 5년동안 유지됩니다.

5년뒤에 사라지는 카드포인트가 자그마치 2017년에는 1300억원에 달한다는게 금감원의 분석입니다.

그 중 내가 사용한 카드금액에 대한 포인트가 포함되어 있을 확률은 엄청 높을거 같은데요.

오늘은 잠들고 있던 카드 포인트를 남김없이 현금으로 쓸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및 현금화


카드사별 포인트를 매번 알고 있기도 힘들 뿐더러 기억하기는 불가능합니다. 한 은행의 카드를 쓰다가도 더좋은 혜택이 나오면 바꿔 쓰다보니 포인트가 얼마나 쌓여있는지 파악이 안되기 마련이죠.

그렇기 때문에 개인들이 자기도 모르게 손실을 보고 있는 돈이 바로 포인트입니다.

카드포인트를 1원단위까지 현금 1원으로 바꿀 수 있도록 이번에 바뀌었는데 먼저 내가 얼마나 카드사별로 포인트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먼저 카드포인트를 통합해서 보려면 여신금융협회 사이트를 활용하면되는데요. 차근차근 살펴볼까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서비스 이용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인증을 받고 원하는 카드사를 복수선택해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결과를 확인합니다. 그럼 내가 얼마나 포인트를 가지고 있는지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링크나 검색을 통해 먼저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통합조회 버튼을 누르면 카드인증이나 IPIN인증을 통해 자기인증 절차를 거칩니다. 

카드인증 절차는 여러카드사 중 하나만 받으면 됩니다.





두개중 원하는 인증절차를 받았다면 이제 내가 알고 싶은 카드사포인트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자기가 확인하고자 하는 카드사별로 선택을 해서 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내가 저 해당 카드사의 카드를 썼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무조건 눌러보십시오. 나도 모르는 사이 가입되어 있는 카드나 통장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없다면 조회기록에 없다고 나오기 때문에 불이익같은 것은 없습니다.



자신이 카드포인트를 가지고 있다면 이렇게 포인트 구분 부터 시작해서 잔여포인트 5년 기한이 다가온 소멸예정 포인트등이 보입니다. 

저같은 경우도 BC카드를 더이상 잘 쓰지 않는데 18년12월에 소멸예정입니다. 무려 버스 한번 더 탈 수 있는 1297원이 말이죠. 이런 돈들이 모여 1300억원에 이른다고 하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있을지 상상이 안갑니다.



그리고 내가 만약 저 해당카드사의 카드를 쓰지 않았다면 위처럼 '자사회원이 아닙니다'라는 문구가 뜨게 되니 확인을 다해주는 것이 좋겠죠.

저같은 경우는 신한카드를 주로 쓰는데 포인트가 예상치 못하게 많이 쌓여있습니다.


이 처럼 카드포인트 조회하기를 통해서 내게 숨어있는 포인트를 찾아 내면 입었던 주머니에서 쌈지돈을 발견하는 재미와 경제적인 이익을 맛볼 수 있씁니다. 다들 겨울철 입었던 코트나 점퍼 주머니에서 돈을 발견하며 웃었던 경험이 있을텐데 그것과 비슷한 원리입니다.

귀찮다고 확인 안하시지 마시고 확인하고 현금을 찾는데 10분도 안걸리니 꼭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해서 확인하셨으면 합니다.